Socks is NOT small.

요즘 독특한 양말숍이 제 눈에 포착되었어요. Socks is not small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깜찍한 색감과 패턴으로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환경을 사랑하는 철학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Socks Appeal이라는 숍입니다. 명동에 삭스어필의 최초의 팝업 스토어가 생겼는데, 로고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인간과 자연, 그리고 동물과 더불어 살아가고자 하는 의미를 잘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세계의 독립 디자이너들이 인간, 동식물을 모티브로 이 브랜드를 위해 양말 디자인을 했는데, 독특한 컬러와 패턴이 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것 같습니다. 




펭귄을 모티브로 하면 펭귄 색상을, 물고기를 모티브로 하면 물고기의 색상을 이용해 컬러와 패턴을 디자인했는데, 아이디어는 단순하지만 패션양말로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기에 이보다 더 좋은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미 텐바이텐이나 에이랜드처럼 디자인 전문 숍에서도 취급하고 있는데, 오프라인으로 직접 접해보고 살 수 있다는 점이 이곳의 장점이겠지요. 상당히 많은 종류의 양말이 디스플레이 되어 있었는데 양말을 고정하는 클립과 Tag 또한 세세하게 디자인되어 있었습니다.





Hope to know.

유니세프에서 후원하는 브랜드라고 하는데, 양말을 사면 그 수익금의 일부를 환경을 보존하는데 쓴다고 합니다. 몇 %를 쓰는지, 어떤식으로 인간과 동식물을 보호하는데 쓰는건지 알고 싶어서 홈페이지와 페북에 들어가 보았는데 알 수가 없어서 그 부분은 좀 아쉬웠습니다. 내가 산 양말 덕분에 어떤 곳이 좋아졌는지 보여주면 한번 더 구매하게 되는 동기부여가 될텐데요. 



패션양말이 그렇듯이 이 디자인 양말들도 가격은 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7-8천원에 양말도 사고 환경보호에 일조한다면 그 또한 뿌듯할지도요♡ 좋은 소식은 open event로 2켤레를 사면 1켤레를 더 주는 행사중이네요 득템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