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증강현실게임, Look up (AR invaders)


오늘의 주인공은 Quill Pen Studio에서 만든 증강현실 게임이다. 아이폰 3G는 Look-up 을, 아이폰4 랑 아이팟 터치4 는 AR Invaders 라는 제목의 게임을 다운받으면 된다. 가격은 $0.99로 동일하며, 얼마전까지만 해도 free 버전이 있었는데, 지금은 없는 모양이다.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줄여서 AR) 이라는게 다소 낯선 단어기도 한데, 쉽게 말하자면 내가 현재 보고 있는 현실세계를 배경으로 게임이 펼쳐지는 것이다.




2. 재미는 중상, UI는 중하


이 게임은 날아다니는 UFO 쏴서 없애는 슛팅게임이다. UI가 썩 좋지는 않지만 3D 게임에서 한단계 진화한 4D 게임이라 사용감이 남다르다. 우선 UI를 살펴보면 메인 화면을 틀면 버튼이 없고 텍스트들이 보이는데 그다지 친절하지 않아~~

New Game 를 누르면 Invasion 이란 패턴들이 나온다. 처음엔 요 의미도 파악하기 어려웠다-_- 이 패턴은 '난이도' 를 뜻하며, Level이 올라가면 다음 단계가 열린다. 친구와 블루투스로 팀을 짜서 공격하는 기능도 있고, 일어서서 지구를 사수하는 360도 모드 or 앉아서 대충 사수하는 180도 모드가 있다. 둘 다 지나가는 사람이 보기엔 추하기 마찬가지지만..ㅋㅋㅋㅋㅋㅋ






실제로 게임을 시작해본다. 레이다에 잡히는 빨간 점이 내 사정거리에 들어온 UFO들을 뜻하는데, 마구 온몸을 뒤틀면서 사방을 살피면 통통한 UFO들이 보인다. 그럼 양손 엄지로 총알과 레이더를 발사시켜 UFO 놈들을 격추시키면 된다. 실제 내 눈 앞의 배경이 카메라를 통해 게임 배경으로 쓰이기 때문에, 실감나고 재미있다. UFO가 폭탄을 쏘기도 하므로 자칫 증오에 북받쳐서 흥분하기 쉽다만...침착하게 초록색 BAR로 자신의 에너지가 얼마나 남았는지 체크해가며 게임에 임하면 된다. 흠, 근데 점수표나 버튼 GUI는 화면을 너무 가리기에 수정되었으면 좋겠다.
 




이걸 신나게 하다보면 이렇게 된다. 뒤로 넘어가지 않게 조심....(사진은 공식웹페이지에서 가져온건데, 게임 메인 화면에 있는 사진의 원본인가보다ㅋㅋㅋㅋㅋ) 새로운 차원의 게임을 하고싶은 아이폰 유저들에게 추천해봄직한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