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을 쓴다면 오가닉으로!:)그 여자가 사는 법/여자라면 패션뷰티 2008. 9. 27. 19:09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최근 2여년동안 줄곧 화장을 많이 하고 다녔었는데
2008년도에는 화장을 지양하고 쌩얼로 다니는 날이 많이진 것 같아요.
메니큐어도 정말 좋아했는데, 이제 그 석유냄새가 싫어졌어요ㅠ우우...
화장품을 바르면 피부가 숨을 못쉬어 답답하고, 뾰루지가 나고,
무엇보다 클렌징을 해야 하니 주름살이 늘 수밖에 없죠.
그래도 화장을 아예 안하고 살 수는 없잖아요?
화장품을 쓴다면, 천연 화장품이 좋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요즘 다들 유기농, 오가닉, 친환경 화장품이라고 해서 믿을 만한 상품을 고르는게 힘들어요.
전 동네 오가닉 전문점에 구경갔다가 얻은 Tautropfen(타우트로픈)샘플 4종을 써보게 되었어요. 독일제로, 아쿠아, 에너지, 로즈, 플루이덤 이 4가지였답니다^^*
화학적인 방부제, 인공향이나 색소를 넣지 않아서 그런지 수제 화장품 향이 나더라고요.
일반 화장품의 달큰한 향을 기대하시면 안될듯해요.ㅋㅋ
스킨종류는 알콜향이 많이 나는게 조금 흠!
하지만 나이트크림은 리치해서 건조한 피부를 가진 제게 잘 맞았고,
그냥 데이 로션류는 조금 묽은 듯해요.
한국에도 홈페이지가 있는지 몰랐네요. Bio, BDIH 인증을 받았다고 하니 피부에 바르면서 안심이 되었어요. 특히 샘플에조차 성분이 일일이 써있는것이 신뢰도가 있달까요..
http://www.tautropfen.co.kr (한국)
http://www.tautropfen.de (독일)
외국 사이트보다 가격은 확실히 비싸요.
예를들면 저렴한 라인에 속하는..
Tautropfen Energy Series - Cleansing Milk Dry Skin - 100 ml 가 원화로 20,408원인데
울나라에선 37,000원.....ㅠ (오가닉 화장품의 값이 좀 저렴했으면 좋겠어요.ㅠㅠ쬐끄만게)
그래도 울나라 타우트로픈 싸이트에서 샘플을 천원, 이천원에 구입할 수 있어요. 무료로 얻으면 좋지만요. 피부 악건성 or 민감하신 분은 좋을 듯 해요. 글구 샘플 사진에 나온 모델을 보니 좀 나이 드신 여성분을 타겟으로 한 화장품인듯 해요.
한국 홈페이지에도 인증서가 있어서 원재료를 어디서 어떻게 채취하는지를 밝히고 있어요. 독일 홈피를 보니 그 지역의 생태계 보존을 위한 노력에도 지원하는 듯 하고, fair-trade 운동도 하더라구요. 브라질의 열대우림 지역, 유네스코(UNESCO)에서 지정한 북대서양 생물권 보호 사업에 지원하고 있다고 하여 여러모로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는 화장품 회사인 듯 해요.
제품 자체도 무난하고, 한국의 "이름만 유기농"인 화장품들에 비해 믿을만하며,환경에 대한 실천적인 운동을 하는 유기농 화장품을 만나서 반가웠어요. 우리나라도 투명하고 엄격한 공정을 거친 유기농 화장품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예요. (조금 싸게!!)
'그 여자가 사는 법 > 여자라면 패션뷰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생 한 번인 결혼식, ‘그린 웨딩’ 어떠세요? -지경부 블로그 기자단 기사- (0) 2009.07.29 절망하는 오징어 (0) 2009.04.23 버츠비 Burt's Bees (0) 2009.04.16 물로 만든 매니큐어 top 5! - Nail Polish Revolution 2. (4) 2009.02.14 물로 만든 매니큐어가 있다고? - Nail Polish Revolution.1 (0) 2009.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