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이 제철! 네덜란드로 자전거 여행가기^^그 여자가 사는 법/친환경 닝겐되기 2009. 5. 3. 13:15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 서울에도 자전거열풍이 불고 있고, 신문마다 연일 자전거로 출근하기 등을 소개하고 있다.
저번 자전거 글에 관련해서 자전거 왕국인 네덜란드의 자전거여행 소식을 더해볼까한다.
네덜란드가 자전거왕국이 된 이유는?
간척사업을 통해 국토를 넓혀온 네덜란드는 나라 전체가 기복이 낮은 지형이다.
지형의 영향으로 독특한 교통문화를 만들었는데, 그것은 바로 자전거♡
한 사람에 자전거가 평균 2대씩 있다고 하는 네덜란드는 자전거 보유 비율도 세계 최고라고.
때문에 국토 전역에 자전거 전용 도로가 정비되어 있다. 그리고 전철에 자전거를 들고 와도 눈길을 끌지 않는다.
자전거 전용 도로의 자전거 도로 표지판
남녀노소에게 자전거가 인기있는 오락거리
네덜란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자전거는 2 종류다. 단거리용과, 장거리용 이렇게 두가지.
자전거 도둑사건이 심심찮게 발생하기 때문에 단거리용은 주로 중고자전거를 이용하고,
장거리용은 기어가 달린 고성능의 것으로 이용한다고 한다. 자전거 전용 도로를 이용해서 야영을 하고
국경 너머 독일까지 여행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날씨가 따뜻한 주말엔 가족, 부부 ,노부부, 친구끼리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쉽게 찾을 수 있어 부럽기 그지 없다 한다..(´・ω・`)
전국의 자전거 전용 도로는 점이 설치돼 있고 안내판에 상세한 위치가 나타나있다
한국에는 없는 자전거 전용 도로, 즐길 수밖에 없다!
만화가 메가쇼킹님에 전에 자전거로 전국일주를 한 내용의 웹툰이 있었다.
그걸 보면 우리나라 도로가 차 위주이기 때문에 자전거 여행시 많은 고초를 겪어야 하는 걸 알 수 있다.
네덜란드는 자전거 여행을 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나라다.
그렇담 도대체 어디에서 자전거 여행을 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의 대답은 단 하나. 네덜란드 전역이다.\(^▽^*)
나라 전체에 자전거 전용 도로가 정비되어 있기 때문. 언제 어디서나 렌탈자전거를 빌릴 수 있고
특히 주요 역에도 병설되어 있다. 이에 대한 정보는 네덜란드 각지에 있는 관광안내소에서도 입수할 수 있다.
앞에 아이가 앉을 수 있는 멋진 자전거
자전거투어도 잔뜩있다!
어디갈지 잘 모른다면, 자전거투어에 참여하면 된다.
특히 암스테르담 시내를 자전거로 순회하는 투어가 있는데 이는 색다른 암스테르담을 실감할 수 있다.
자전거 전용 도로를 차량에 관계없이 편안하게 페달을 밟을 수 있는 쾌감,
이게 바로 자전거 왕국 네덜란드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유의 경험이다.
초록이 우거진 이 계절에 네덜란드를 가로지르고 싶당.(-ェ・)♥
'그 여자가 사는 법 > 친환경 닝겐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기의 와인 [지식경제부 블로그 기사] (0) 2009.06.20 에코백을 선물받았다! (1) 2009.06.07 서울 국제 여성 영화제 폐막작 -홈- (0) 2009.05.03 PBS의 Child brides 다큐멘터리 (0) 2009.04.25 중고책방이란 좋은 어떤 것-뿌리와 새싹 (0) 2009.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