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il Polish Revolution.2
안전하고, 예쁘기까지 한 물로 만든 매니큐어!
한국 여성들도 바르고 싶다!

전체적으로 6가지를 소개하려고 하는데, 3가지는 워터베이스지만 나머지는 워터베이스가 아니므로 일단 Water-based Nail polish, Top3 를 소개해볼께요.


1. Suncoat Products Inc.

2001년, 캐나다에 사는 중국인 Liu,Yingchun 은 딸아이가 매니큐어에 관심을 가지자 워터베이스 매니큐어를 사주러 스토어에 갑니다. 하지만 아무데서도 그것을 팔지 않자 자신이 만들기로 작정합니다. 다행히 그녀는 중국에서 화학을 전공하고, 화학자로 일하다가 ,캐나다에서 화학 박사 학위를 딴
엘리트여성....:)

선코트 매니큐어엔 1탄에서 밝힌 3가지 주요 화학물질이 들어있지 않고, 알콜과 아세톤, 아세테이트 또한 들어가지 않았어요. 천연 염료를 사용했고, 색상은 32가지나 된답니다:)
선코트는 캐나다의 많은 건강식품 스토어에 있지만, 한국사람은 온라인으로 주문해야 합니다. 
옆 사진은 워터베이스 매니큐어 기프트 세트


2. Honeybee Gardens Nail Enamels.

하니비가든에서 파는 워터베이스 매니큐어는 3가지 주요 화학물질 뿐 아니라, 냄새도 없어요. 역시 천연 염료로 만들어져 있고, 색상은 20가지가 있는데 펄이 있는 상품도 있어서 인기가 만점이라고 해요.
왼쪽은 전용 리무버. 이 리무버는 아세톤 대신 메탄올이 들어있다고 하는데, 메탄올이 더 독성이 있을 수도 있다고 의견이 분분합니다. (영문기사 참고) 그래서 리무버는 추천할 수가 없네요:p 이건 미국제품이고, 구입을 하려면 shipping charge를 좀 물어야 합니다.
 


3. Acquarella
아쿠아렐라의 워터베이스 매니큐어 역시 무향이고, 위 3가지 화학성분이 없습니다. 22가지 색상이 있고, 값은 다른곳이 $7-10 인 반면 $18 로 좀더 비싸군요. 다른곳은 네일 제품뿐 아니라 다른 화장품들도 파는데 이곳은 매니큐어와 리무버만을 파는 전문 브랜드네요. 미국에 지사를 두고 있고, 천연 염료를 쓰는 지는 명시해 두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른곳에서는 찾기 힘든 블루 계열 색상이 많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화학성분이 안들어있지만 워터베이스가 아닌 제품들...

1. OPI
호주브랜드인 오피아이은 주요 3가지 화학제품이 들어가있지 않고, 한국의 online샵이나 네일살롱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색상은 230여가지라 원하는 색을 얻을 수 있을 듯 해요.
2. Zoya
화학제품이 들어있지 않은 이 제품은 가장 오래 지속되는 메니큐어로 꼽힙니다. 한국에서도 구할 수 있고 240가지 색상이 있으며 OPI와 같이 패션계에서 알아주는 브랜드이죠. 워터베이스는 아니지만..
3. Peacekeeper
워터베이스가 아니고, 천연염료도 쓰지 않아요. 하지만 화학제품은 들어있지 않아요. 손톱에 영양을 줄 수 있는 아르간오일이 들어있고, 색상은 9가지로 적은 편.


워터베이스 매니큐어의 단점...
물이 증발하는 성질 때문에 이 매니큐어들은 바른 뒤 일주일 후 꼭 지워야 해요. 일주일 이상이 지나면 너무 딱딱해져서 .지우기 힘들거든요. 바른 후 마르는 시간은 다른 화학만땅 매니큐어들이랑 똑같아요. 워터베이스 매니큐어 브랜드들은 자사 제품들이 얇게 발라져서 더 빨리 마른다고 선전하는데, 그건 발라봐야 알 듯하고, 4-6시간이 지나야 가장 딱딱하게 되어 스크래치가 안난다고 하는데 이건 뭐 바르고 자야 하는지;;조금 더 기술이 발달해야 할 것 같기도 하네요. 하지만 몸을 위해서 조금 참을성을 길러야 겠어요. 조만한 워터베이스 매니큐어를 구입할 생각이예요. 그 때 실전 리뷰를 올려볼께요:)